-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로또 당첨 후 변한 남편 "실화"
- 영화 '육사오' 로또1등 당첨번호 로또 복권을 둘러싼 남북 군인들 이야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인기리에 방영중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1화 에서는 '소금군 후추양 간장변호사' 편이 실화에 기반한 점이 알려지며 관심을 모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불법도박장에서 만난 3인이 함께 구입한 로또를 구입했는데 그중 한명이 로또 1등에 당첨되며 시작됐다.

이들은 당초 누가 로또 1등에 당첨이 되든 공평하게 3등분을 하기로 구두로 약속을 맺었으나 돌연 로또에 당첨된 윤재원(정지호 분)이 말을 바꾸며 소송에 휘말리게 됐다.

이에 신일수(허동원 분)은 자신의 몫을 되찾기 위해 로펌 '한바다'를 찾았고 그는 비록 도박쟁이었지만 구두굽이 부러진 아내를 업고 변호사 사무실을 들어서는 등 사랑꾼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재판 결과 로또 당첨금 62억원을 3명이서 똑같이 나눠가질 것을 판결했고 상담자 신일수는 자신의 몫으로 14억원을 챙기게 됐다.

그러나 승소한 신일수도 돌변했다. 가장먼저 우영우에게 로또 당첨금도 이혼 시 재산 분할의 대상이 되는지 물었다.

이후 신일수는 로또 당첨금으로 3억원이 넘는 슈퍼카를 사고 아내에게 이혼을 하자며 난동을 부리기도 했다. 

그러나 신일수의 꿈도 오래가지 못했다.

로또 당첨금으로 구매한 슈퍼카를 덤프트럭이 덮쳐 그가 사망한 것이다.

그의 죽음으로 아내와 자녀들은 신일수가 남긴 로또 당첨금 11억원과 사망 보험금 3억원을 추가로 상속받으며 이상화 변호사 우영우 11화는 끝이 났다.

이 에피소드는 조우성 변호사의 책 '한 개의 기쁨이 천 개의 슬픔을 이긴다'에 나온 이야기로 재구성한 내용이다.

한편 4일 영화 '육사오'의 캐릭터 포스터와 영상이 공개 되면서 로또 복권이 또다시 화제다.

영화 '육사오'
영화 '육사오'

이번엔 남북 군사분계선을 사이에 둔 남북 군인들간 로또 쟁탈전이다.

영화 '육사오'는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가버린 57억 1등 로또당첨 복권을 둘러싼 남북 군인들간의 코믹 접선극으로 올 여름 유일한 코미디 영화다.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1등 당첨 로또를 향한 열망을 담은 7인의 남한군과 북한군의 모습이 담겨 보는 이들의 시선을 끈다.

로또를 꽉 쥐고 절대 놓치지 않을 듯한 표정을 지으며 캐릭터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낸 포스터는 1등 당첨 로또를 사수하기 위한 이들의 고군분투에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1등 로또를 최초로 주운 '천우'(고경표)의 기쁨도 잠시, 로또가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 북으로 날아가 1등 로또 두 번째 소유주 '용호'(이이경)의 손으로 들어가며 파란이 일어난다.

여기에 남한군 '강대위'(음문석)와 '만철'(곽동연), 북한국 승일(이순원)·철진(김민호)이 로또 쟁탈전에 합류하며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또 디스 전문 북한 군단선전대 병사 ‘연희’(박세완)는 그 누구에게나 강력한 팩트 폭격을 예고한다.

한편 1026회 로또당첨번호 추첨 조회 결과 전국에서 모두 15명이 로또1등에 당첨돼 16억 1911만8475원의 1등 당첨금 행운을 가져갔다.

서경석 박연경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1026회 로또 복권 추첨 결과 로또1등 당첨번호는 '5, 12, 13, 31, 32, 41'번, 2등 보너스번호 '34'번으로 확인됐다.

로또복권당첨번호 6개 숫자를 모두 맞힌 1등 당첨게임수는 15게임으로 1인당 16억 1911만8475원(세전)을 받게된다.

이번주 로또1등 당첨자가 배출된 로또명당은 서울에서 3곳, 부산, 인천, 광주, 경기도 6곳, 충남 2곳, 경남 밀양에서 로또 1등 당첨자가 배출됐다.

특히 경기도 광주시 무들로 "서민" 로또 판매점에서는 로또 1등 당첨자가 2명이나 배출됐다. 2명 모두 수동으로 로또당첨번호를 선택해 한사람일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다.

로또 1등 당첨자 15명 중 13명은 로또당첨번호를 자동으로 선택했으며, 2명만이 수동으로 로또번호를 선택했다.

로또 1등 당첨자는 농협은행 본점에서 로또당첨금을 지급받을 수 있고, 2등·3등은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4등·5등은 일반판매점과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로또 당첨금을 수령할 수 있다.

로또복권의 당첨금 지급기한은 지급개시일로부터 1년(휴일인 경우 익영업일)이다.

자세한 로또 당첨 안내는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로또복권은 (주)동행복권과 판매점 계약을 체결한 로또 단말기가 설치된 판매점(전국의 편의점, 복권방 및 가판대 등)과 ㈜동행복권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로또 한 주의 판매량에 따라 복권기금 누적액과 1등 당첨금액이 달라지게 된다. 판매량에는 제한이 없으며, 추첨 당일에도 판매 마감 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로또 추첨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35분으로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주 6일 1027회 로또 당첨번호 추첨시간은 오후 8시35분이며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으로 생방송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