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역사회서 십시일반 성원 ‘한마음’

고흥군은 지난 7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교육발전기금 기탁식을 가졌다.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에 인재양성 교육발전기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8일 군에 따르면 지난 7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교육발전기금 기탁식을 가졌다.

이번 기탁식 행사에는 한국국토정보공사 고흥지사 100만원, 도화면 지호마을회 200만원, 흥무정 100만원, 고흥군학원연합회 200만원, 고흥군여성단체협의회 300만원, 남양면 운교마을 현성훈 100만원, 한국농어촌공사 고흥지사 200만원, 고흥군전문의용소방대 500만원 등 7개 단체와 개인이 1천 700만원을 기탁했다.

또한 지난 7월 이후 13개 단체에서 6천 800만원을 기탁하는 등 교육발전 기금 모금에 높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고 있다.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인 공영민 군수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소중한 기금을 기탁해 주신 데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한 교육발전기금은 우리 학생들이 고흥에서 공부해도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고 좋은 직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 개선과 인재 양성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는 군비 출연과 군민·향우·독지가 등의 기탁금 등 꾸준한 모금활동으로 조성된 255억원의 기금 중 108억원을 투자해 지역 교육환경 개선과 미래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동부취재본부/허광욱 기자 hk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